달력

10

« 2024/10 »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  • 31

집에 있으면 입이 심심해서 간식거리 많이 찾게 되죠?

 

매번 시켜 먹기에는 한달 식비도 은근 부담스럽고~

 

그러자고 뭘 해 먹자니 뭘 해 먹어야 할지 잘 모르겠고...

 

오늘 유희는 퇴근하면서 저녁에 남편과 반주 한잔이 생각 나더라구요~

 

그래서 또 열심히 고민에 들어갔습니다^0^;;

 

그러다가 이번에는 닭꼬치구이를 만들었어요.

 

아직도 저희 집에는 다이어트 한다고 사 두었던 닭가슴살이

 

많이 남아있어서 이걸로 뭘 해 볼까 또 생각하다가~

 

꼬치구이가 생각나더라구요~  

 

꼬치구이는 생각보다 양념도 금방 만들고 구워 먹으면 되니까 시간도 별로 안 들고 만들 수 음식인 것 같아요.

 

 

딱 만들고 나니까 생각보다 훨씬 더 잘 나온 것 같더라구요~

 

뿌듯 뿌듯~   

 

아직 퇴근 전인 남편이 들어오기 전에 얼른 해서 딱 차려냈어요~ ㅋㅋ

 

각자 저녁은 해결하고 들어와서 간단히 이야기 하면서 한 잔씩 마셨더니... 기분도 좋더라구요~

 

서로 하루 동안 밖에서 있었던 이야기도 하고~ 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이 시간이

 

유희는 하루중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! ㅎㅎ

 

 

 

  

저는 집에 훈제 닭가슴살이 있어서 이걸로 만들어보았어요.

 

미리 간이랑 다 되어 있어서 손이 덜 가는게 장점인것 같아요~

 

 

닭꼬치준비재료 :  닭고기 (선택준비재료: 통마늘 / 은행 / 브로콜리)

 

닭꼬치양념재료 :  고추장 2큰술 / 고춧가루 1큰술 / 청량고추 / 칠리소스 3큰술 / 굴소스 2큰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올리고당 2큰술 /  다진마늘 / 생강즙(살짝) / 후추 / 물 2큰술 / 참기름

 

 

재료를 준비했으니까 이제 만들어 볼까요?

 

 

 

 

우선 냉동 닭가슴살이라서 전자랜지에 돌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 해 두었어요.

 

그런 다음 양념을 만들어야겠죠?

 

 

 

 

준비한 양념재료를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.

 

저는 좀 맵게 하고 싶은데 고춧가루도 맵지 않고 청량고추도 없어서

 

마침 집에 있던 말린 고추를 좀 갈아서 넣어주었어요.

 

 

 

 

원래는 닭꼬치를 만든 다음에 양념을 발라주면서 구워주지만 저는 양념이 좀 배인걸 좋아해서

 

적당히 썰어둔 닭가슴살을 넣고 버무린 다음 좀 재워두었어요~

 

냉장고 안에 있던 은행과 통마늘이 있길래 같이 양념속으로 팍팍 넣어서 같이 두었답니다.^0^

 

이렇게 양념해 둔 닭을 꼬치에 이쁘게 끼워주세요~

 

그런 다음 후라이팬에 구워주면 끝인데요~

 

후라이팬에 굽기 전에 살짝 식용유를 두르고 구워주어야 해요!

 

 

 

양념을 재워두었지만 그래도 남은 양념을 다시 앞 뒤로 발라 주었어요.

 

 

이때 저는 브로콜리가 있길래 같이 구워주었어요.

 

남은 야채가 있다면 같이 구워서 내어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~

 

  참.... 약불에 천천히 구워주세요~  불이 세면 양념이 다 타서 보기도 먹기도 안 좋아져요!

 

이제 다 구워지기만 기다리면 되겠죠?  ㅎㅎ

 

......... 기다리는 시간~ ㅋㅋ

 

 

짜잔~~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!

 

 

 

유희도 남편도 술을 좋아하는 부부인데요~

 

오늘도 이렇게 한 잔 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!   

 

 

간식거리용으로도 이렇게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요리인것 같아요~

 

생각보다 하는것도 엄청 간단하고 시간도 별로 안 드니까 한번쯤 만들어 보세요!!!

 

 

 

 

 

:
Posted by 우문유희